무엇을 하나요?

공지사항2008. 10. 7. 04:51
안녕하세요. 홈페이지 게시물 이전 작업은 잘 되시나요? 저는 여러분의 고민인 게시물 이전 작업을 도와드리는 일을 합니다.

간단하게 설명을 하면, 다른 종류의 게시판(무슨 무슨 보드)으로 자료를 옮기는 일을 도와드립니다.

왜 이런 일을 하나요?
많은 게시판 서비스에서 자료 이전 기능을 지원해주고 있습니다만, 여러가지 상황에 따라서 다양한 문제가 발생합니다. 특히 여러가지 기능을 추가하기 위해서 이전 게시판의 파일이나 DB를 수정하였다면, 기본적인 자료 이전 도구로 완전한 이전(migration)이 이루어지리라는 보장을 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비록 도움을 주는 도구가 있더라도 완전한 이전을 위해서는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어떻게 일이 진행되나요?
우선 상황에 따라서 다릅니다. 아주 간단한 경우에는 조언으로 제가 할 일이 끝날 수 있습니다. 조금 더 복잡해지면 해당 서비스에서 제공해주는 이전(migration)도구를 조금 수정 해서 사용하는 경우 부터, 완전히 새로이 도구를 만들어서 사용해야 되는 경우도 생깁니다.

오래 걸리나요?
이 경우도 상황에 따라서 다릅니다. 작업을 사용할 이전 도구 선택하는 단계, 자료를 이전하는 단계, 이전 후 자료를 보정하는 단계, 그리고 제대로 이전이 종료되었는지 확인하는 단계가 있습니다. 짧은 경우는 이전하는 도구가 어렵지 않게 마련되었습니다. 하지만 오래 걸린 경우는 자료를 보정하고 검토하는 과정에서 가장 오랜 시간이 소요되었습니다.